티스토리 뷰

< 목차 >

  • 뮤지컬 영화 < 맘마미아>
  • 아바의 음악
  • 영화리뷰

 

 

영화 맘마미아
영화 맘마미아

 

뮤지컬 영화 < 맘마미아>

영화 <맘마미아는 2008년 개봉한 뮤지컬 영화로, 음악과 사랑, 그리고 친구와 가족 사이의 유쾌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아바의 음악을 중심으로 노래와 춤이 가득하고 흥겨운 스토리와 뛰어난 연기력 그리고 그리스의 아름다운 섬을 배경으로 많은 관객들에게 사랑을 받았다. 이 작품은 필리다 로이드 감독의 연출로 공동제작자로 톰행크스가 참여했다고 한다. 2008년 영화 맘마미아가 개봉 후 제작비 대비 약 12배의 수익을 올리면서 전 세계적으로 성공을 거두었고, 영국 연간 박스 오피스 1위를 기록했다. 특히나 2022년 영국인들이 투표한 "지난 25년간 가장 즐거운 영화" 1위로 선정되기도 했다. 흥행에 힘입어 맘마미아는 속편으로 10년 후인 맘마미아 2가 개봉되기도 했다. 2편 또한 전작과 동일하게 뮤지컬영화이며, ABBA음악을 바탕으로 이루어진 스토리다. 등장인물은 메릴스트립(도나역), 콜린 퍼스(해리 역), 피어스 브로스넌(샘 역), 아만다 사이프리드(소피 역), 스텔란 스카르스고르드(빌역), 줄리 월터스(로지역), 크리스틴 배런스키(타냐역), 도미닉쿠퍼(스카이역) 등이 출연한다. 맘마미아는 그리스의 아름다운 섬 칼로카이리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로 시작한다. 호텔을 운영하고 있는 싱글맘 도나(메릴 스트립)와 20살이 된 딸 소피(아만다 사이프리드)는 섬에서 살고 있다. 주인공 소피는 자신의 결혼을 앞두고 엄마 도나에게서 자신의 아빠가 누구인지 알고 싶어 하며 어머니 도나의 과거 일기장을 읽게 된다. 그 결과 소피는 일기장 속 3명의 남자 중 한 명이 자신의 아버지일 가능성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세 남자를 결혼식에 초대하게 된다. 결혼식 하루 전 엄마 도나의 친구들과 소피가 엄마이름으로 초대한 3명의 남자들이 나타나는데 과연 소피의 진짜 아버지는 누구일까? 아바음악과 함께 흥겨운 노래와 춤을 통해 소피가 아버지를 찾는 여정은 관객들에게도 큰 호기심을 불러온다. 결말이 궁금하다면 영화 맘마미아 꼭 시청해 보길 바란다. 

 

아바의 음악

맘마미아의 가장 큰 매력 중 하나는 아바의 곡들을 중심으로 뮤지컬 영화라는 것이다. "Dancing Queen," "Mamma Mia, " "Super Trouper, " 등의 히트곡들을 통해 흥겨운 노래와 춤 그리고 배우들의 멋진 퍼포먼스들은 뮤지컬 영화의 매력을 최대한 살리는데 충분했다. 특히나 영화 제목이기도 한 "Mamma Mia"sms 스웨덴 출신의 팝그룹 아바의 3번째 앨범에 수록된 대표곡이다. 제목은 이탈리어로 "어머나"란 뜻이며 직역하면 " 우리 엄마"이다. 영화스토리의 중심이 엄마임을 나타내는 것과 같다. 이 곡이 뮤지컬이나 영화에서 등장하는 장면은 소피 결혼식에 온 샘, 해리, 빌을 보고 도나가 깜짝 놀라서 어쩔 줄 모르며 부르는 노래로 등장한다. 또한 모든 극이 끝나고 커튼콜 중 하나로 재등장하기도 한다. 맘마미아 2편 역시 동일하게 등장하며 이때는 샘과 헤어지고 상심한 도나가 친구들의 위로를 받고 기운을 차리면서 부르는 노래로 등장한다. 이 노래는 영화 <맘마미아>의 개봉과 함께 다시 한번  이탈리아에서 12위를 기록하는 등 여러 국가에서 차트에 오르기도 했다. 

 

영화리뷰

<맘마미아>는 가족과 사랑 그리고 우정에 대한 따뜻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 주인공 소피가 아버지를 찾아가는 여정에서 그녀와 엄마 도나의 가족 간의 관계는 따뜻한 가족의 사랑을 보여주며, 도나친구들 간의 우정과 협력이 얼마나 소중한지를 상기시켜 주었다. 뮤지컬 영화답게 환상적인 노래와 춤으로 보는 내내 함께 행복을 느끼고 웃음 짓게 만든다. 무엇보다 따뜻한 가족이야기와 아름다운 풍경 등이 함께 조합되었기 때문에 더 완벽한 영화가 그려질 수 있었던 것 아닐까 한다. 또한 훌륭한 캐스팅을 빼놓을 수 없다.  엄마 도나역을 맡은 메릴 스트립은 훌륭한 노래실력과 연기력을 선보였다. 그녀는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에서 처음 접하게 됐는데 도도하고, 까칠한 여성과 다르게 도나는 부드럽고 자유로운 여자였다. 같은 배우가 연기한 게 맞나 싶을 정도로 메릴 스트립의 연기는 대단했다. 또한 상큼 발랄하고, 아름다운 소피 역을 맡은 아마다 사이프리드 역시 아름다운 외모는 물론 노래실력도 대단했고, 그녀의 풋풋한 리즈시절도 볼 수 있어서 좋았다. 그 외에도 출연한 도나 친구들과 남자 배우들 역시 연기와 노래, 춤까지 모두 완벽했다. 난 처음 이 영화를 보기 전에 뮤지컬을 먼저 봤지만 뮤지컬과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었다. 맘마미아! 는 음악, 사랑, 웃음, 감동, 친구 모두를 아우르는 환상적인 여행을 선사하는 작품이다. 그리스의 아름다운 풍경과 아바의 히트곡들로 가득한 작품으로 뮤지컬 영화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강력히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