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늘한 가을 날씨가 다가오면서 동시에 김장을 어떻게 해야 하나 걱정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요. 김장 배추 하면 평창 고랭지 배추를 빼놓을 수 없죠. 서늘한 강원도 평창에서 자라 배춧잎이 두껍고, 당분이 많아 달달한 장점이 있습니다.
다음 달 11월 3일부터 11월 12일까지 10일간 평창고랭지 김장축제를 연다고 하니, 평창 나들이도 떠날 겸 겨울 내내 먹을 수 있는 김장김치를 준비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사전예약 가능하니 아래 내용 자세히 확인해 보세요^^
평창고랭지 김장축제 소개
평창고랭지 김장축제는 2016년에 처음 시작해 해가 거듭할수록 많은 분들이 방문을 한다고 합니다. 핵가족화가 보편화되면서 김장문화가 점점 사라지는 추세에 잊혀가는 김장문화를 살리자는 취지와 함께 평창고랭지 배추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시작된 축제라고 합니다.
어르신들 뿐만 아니라 연인, 가족 등 누구나 편안하게 참여 김장을 즐길 수 있는 축제로 김장체험 교육도 시행하고 있어 김장초보이신 분들도 누구나 쉽게 김장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한 각종 공연 및 이벤트 등이 마련되어 있어 볼거리, 먹거리도 푸짐하게 제공하고 있답니다. 김장 후에는 두부김치나 보쌈 등과 함께 곁들여 시식할 수도 있으니 가족분들과 함께 올가을 평창축제에 참가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김장 담그기 예약방법
1. 운영 기간 및 시간
- 운영 기간 : 2023년 11월 3일(금) ~ 11월 12일(일)
- 운영 시간 : 오전 09:00 ~ 오후 17:00(접수 16:00 마감)
- 전화 및 홈페이지 예약 시간 : 오전 10:00 ~ 오후 16:00
2. 참가 방법
- 전화예약 : 033-336-4000, 033-335-1577
- 온라인예약 : (https://www.gimjang700.co.kr/reservation/online.asp)
- 현장접수 : 오전 09:00 ~ 오후 16:00(현장 접수 시 대기시간이 길어질 수 있으니 가급적 예약을 추천합니다.)
상품 가격(절임배추,알타리,양념 등)
평창고랭지 김장축제에 도착하면 매표소에서 김장 재료를 구매 후 카트에 절임배추, 절임알타리, 양념등의 재료를 받아서 빈테이블에서 김장을 시작하면 됩니다.
고랭지 배추와 무, 고춧가루 등 주재료는 평창 고랭지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그대로 사용합니다. 양념에 들어가는 젓갈은 멸치액젓과 새우젓을 배합하고, 김장하는 분들의 기호에 따라 추가할 양념(생새우, 갈치젓 등)은 직접 준비하시면 됩니다.(행사장에서는 따로 판매하지 않음)
※ 가격은 물가 변동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위생용품(장갑, 팔토시, 머리캡, 앞치마)과 포장용 비닐봉지, 상자는 현장에서 나눠드립니다.
※ 추가 양념은 현장에서 신청가능합니다.
※ 완성한 김장은 현장에서 택배 발송 가능합니다.
찾아오시는 길
자가용
- 수도권 : 경부고속도로 신갈 JC, 또는 중부고속도로 호법 JC에서 영동고속도로 강릉방향 진입, 진부 TG 나오면 3분 거리에서 행사장
- 충청/전라권 : 중부고속도로 서울방향, 호법 JC에서 영동고속도로 강릉방향 진입
- 경상권 : 중부내륙고속도로 여주 JC에서 영동고속도로 강릉방향 진입
대중교통
- 서울역, 청량리역에서 진부역(오대산역)으로 오는 KTX운행
- 서울 동서울터미널에서 06시 30분 ~ 20시 05분까지(30분에서 1시간 간격운행)
- 서울 남부터미널에서 07시 00분 ~ 16시 00분까지(1시간 30분에서 2시간 간격운행)
- 강릉에서 강릉 시외버스터미널에서 수시운행
- 원주에서 원주 시외버스터미널에서 수시운행
김장도 하고 관광도 해요!
오늘은 평창고랭지 김장축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고랭지 절인 배추로 만드는 평창배추김치는 배추 잎이 두꺼우면서 당분이 많은 장점과 저장기간이 길어서 겨울내내 아삭한 맛을 유지 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직 한달 가량 남았지만 김장준비 미리하셔서 올 겨울도 든든하게 보내세요.